자주 묻는 질문

지원 관련

Q1. 서류 제출 양식이 따로 있나요? 


A1. 



  • 제출 서류는 지원자님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형태로 자유롭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 호환 문제로 파일 형식은 PDF 파일로 제출하실 것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hwp, word, Zip 파일의 경우 호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웹 링크의 경우 이력서 또는 포트폴리오 파일에 첨부하여 제출해 주세요)




Q2. 홈페이지 지원과 타플랫폼을 통한 지원은 채용 절차의 차이가 있나요? 


A2. 

동일한 절차로 진행됩니다.


Q3. 나이, 학력에 대한 제한이 있을까요? 


A3. 

카닥의 모든 포지션에 나이나 학력에 대한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원자님께서 만 18세 미만이신 경우에는 지원 이후 카닥 채용 계정(recruit@cardoc.kr) 으로 별도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Q4. 재지원,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A4.

  • [재지원 규정] 동일한 포지션으로 재지원하실 경우, 피드백을 받은 이후 3개월 이후 재지원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이후 지원 시, 지원 서류에 그간 업데이트된 경력 사항을 기재 후, 지원을 요청드립니다.

  • [중복지원] 중복 지원도 가능합니다. 다만 서류검토 시 채용 담당자가 지원하신 포지션, 혹은 지원하신 포지션 외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포지션으로 인터뷰를 제안 드릴 수 있습니다.


Q5. 지원서가 잘 제출되었는지 궁금합니다. 


A5.

서류 접수 후 접수 완료 메일을 발송 드리고 있습니다. 접수 완료 메일을 받으셨다면 정상 제출된 것입니다. 간혹 스팸 메일로 분류되는 경우도 있으니 스팸 메일함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스팸 메일함에도 없을 경우 카닥 채용 계정(recruit@cardoc.kr )으로 문의 주세요.





Q6. 졸업 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나요? 


A6.

졸업을 앞두고 있는 지원자의 경우, 최종 합격 후 취업계 등을 활용하여 마지막 학기에 입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취업계로 해결이 불가능한 학업 과정이 남은 경우에는 학업을 먼저 마무리하신 후 온전히 업무를 수행하실 수 있는 상황이 되었을 때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Q7. 제출된 지원서는 수정이 가능한가요? 

A7. 

제출된 지원서의 수정을 희망하시는 경우,  카닥 채용 계정(recruit@cardoc.kr)을 통해 수정을 희망하는 서류를 송부해 주시거나, 지원 취소 후 재지원을 요청드립니다. 


Q8. 지원 이력을 삭제할 수 있을까요? 


A8.

지원 이력을 바로 삭제하길 원하신다면 카닥 채용 계정(recruit@cardoc.kr)으로 문의해 주세요.


Q9. 서류, 인터뷰 결과는 언제 발표되나요? 


A9.

전형별 심사 결과 발표에는 약 일주일 정도 기간이 소요되며, 개별적으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지원서 접수가 많은 경우 심사가 다소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안내가 지연되는 경우,  카닥 채용 계정으로 별도 문의 주시면 진행 상황을 전달드리겠습니다.


Q10. 불합격 사유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나요? 


A10.

내부 규정에 따라 불합격 사유에 대해서 공식적인 피드백을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인터뷰 관련

Q1. 인터뷰 일정은 어떻게 조율되나요? 


A1.

면접 일정은 전형 합격 메일 하단의 링크를 통해 가능하신 일정을 입력해 주시면 최대한 원하시는 일정으로 조율해 드리고 있습니다. 일정이 확정되면 일정 안내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2. 인터뷰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고, 보통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A2.

인터뷰는 직무/컬처핏로 2번이 진행됩니다. 직무 역량에 관련된 질문  카닥과 ‘지원자님의 컬처핏’이 맞는지 서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단, 직무 또는 역할에 따라 인터뷰 진행전 코딩테스트 또는 커피챗과 같은 절차가 추가될 수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3. 커피챗은 무엇인가요?


A3. 

회사의 사업방향 및 지원자님이 합류하게 될 팀의 업무 그리고 지원자 님이 오셔서 담당할 업무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할 시간으로 “온라인 커피챗” 과정을 희망하시는 후보자님에 한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 커피챗

 커피챗은 인터뷰 전후에 지원자 분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리입니다.

카닥의 사업방향, 소속팀의 업무 및 업무 방식을 간략히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지원자님께서 인터뷰 전, 궁금한 점을 질문주시면 가감없이 답변드리고 있는 편안한 자리입니다.


Q4. 커피챗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4.

인터뷰 일정을 선택하는 메일 수신 시, 일정을 선택하지 않으시고 채용 담당자의 개인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커피챗 조율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커피챗은 특정 포지션의 경우만 오픈되어 있으나, 오픈되지 않은 직무에서도 커피챗을 희망하시는 경우,카닥 채용 계정(recruit@cardoc.kr)으로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송부 주시면 채용 담당자가 별도 연락 후 조율을 도와드리겠습니다. 



Q5. 인터뷰 시 복장 등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A5.

  • 대면 인터뷰: 인터뷰 복장은 자율 복장이며, 인터뷰 시작 10분 전까지 카닥 본사(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길 7)에 도착 후, 채용 담당자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 비대면 인터뷰: 비대면 인터뷰의 경우 조용하고 인터넷이 원활한 환경에서 접속해 주세요. 구글밋(google meet)를 통해 진행되므로, 사전에 카메라와 마이크도 잘 작동하는지 미리 체크 부탁드립니다.

 * 추가로 준비해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 채용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Q6. 면접관으로는 어떤 분들이 들어오시나요? 


A6.

 지원 포지션과 직무에 따라 변동이 되며, 해당 포지션의 리드 또는 임원이 참석합니다. 


Q7. 개발 직군의 경우 코딩테스트 전형이 따로 있나요? 


A7.

 개발 직군은 직무인터뷰 전에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류 합격 시 채용담당자가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Q8. 인터뷰가 끝난 후 면접확인서는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A8. 면접 확인서 발급을 희망하시는 경우, '신청서'를 작성하여 체출해주세요.

 


Q9. 최종 합격 후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9.

처우협의 완료 후 지원자분의 근무 상황을 고려하여 입사일자를 조율합니다.


카닥 관련

Q1. 무제한 휴가는 무엇인가요? 


A1.

카닥은 크루들의 책임감과 자율성을 기반으로 무제한 휴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근로기준법상의 연차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기준으로 , 연차사용후 휴가 등록 시 자동적으로 별도의 무제한 휴가가 부여됩니다. 


Q2. 장기근속 휴가제도는 무엇인가요? 


A2.

카닥은 장기근속을 통해 회사 성장에 공헌한 직원을 격려하기 위한 장기근속 휴가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리프레시 및 방해받지 않는 휴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Q3. 건강검진 지원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3.

건강검진 지원을 통해 질병 사전예방 및 조기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크루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정된 검진기관에서 연 1회 검진 지원하고 있습니다. 


Q4. 카닥에 대해서 좀 더 알고싶어요 


A4.

아래 링크를 통해 다양한 매체에서 카닥과 관련된 콘텐츠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